열의 25%는 지붕을 통해 빠져나갑니다.
35%는 벽을 통과합니다.
10%는 당신의 집으로 돌아옵니다.
35%는 창문을 통해 빠져나갑니다.
이를 염두에 두면, 창문만으로도 집 전체 에너지 효율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이 분명해집니다. 여기에 문까지 동시에 교체할 수 있다는 사실까지 더해지면 에너지 효율이 크게 향상됩니다.
지붕 공사가 훨씬 더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젝트라는 점을 고려하면 비용 효율성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전반적으로 고품질 이중창으로 교체하면 연간 최대 250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창문을 매년 교체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따라서 이 주택 개량 프로젝트의 투자 수익률(ROI)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따라서 집에 가장 적합한 창문(에너지 효율 측면)을 찾으려는 모든 분들을 위해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요소를 소개합니다.
올바른 재료를 선택하세요
창틀 소재를 선택할 때는 미적인 면만 고려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열 전달 특성입니다(낮을수록 좋습니다). 이 경우 비닐이 일반적으로 가장 안전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목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합성 목재 프레임은 에너지 효율이 높지만 유지 관리가 다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상 변화가 심한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다면 합성 목재 프레임은 좋은 선택입니다.
반면, 알루미늄이나 기타 금속 프레임은 최고의 단열재는 아닙니다. 물론 장점이 있지만, 아무리 단열 효과가 뛰어나도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반면,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지 관리가 쉽습니다.
뛰어난 단열 효과가 있는 창문을 찾으세요
가장 높은 창문 효율은 항상 열 차단 창호에서 나옵니다. 이 창호는 일반 창호에 비해 열 손실을 20~4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여러 장의 유리창이 프레임을 내외부로 분리합니다. 이 차단 창호는 공기로 구성되어 있지만, 추가적인 차단막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일반적인 창문은 이중창 또는 삼중창(즉, 두 장 또는 세 장의 유리창)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창문은 A등급이며 훨씬 낮은 U값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단열재의 또 다른 장점은 프레임을 강화한다는 것입니다. 결로 발생 가능성을 줄여 창문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하지만 에너지 효율이 높은 창문을 찾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열 전달 성능입니다.
저방사율(Low-E) 유리
또 다른 고려 사항은 이러한 창문에 사용된 유리가 저방사율인지 여부입니다. 이 유리의 역할은 실내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이지 않고 적외선과 자외선의 양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이는 얇은 (거의 미세한) 코팅을 통해 달성됩니다. 이 코팅은 투명하여 두 환경 사이의 빛의 이동을 허용하지만, 열은 차단합니다.
이제 이러한 반성은 두 배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실내의 온기가 말 그대로 창문에 반사되어 실내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즉, 난방 에너지 효율이 훨씬 높아집니다.